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김종태 담임목사 2021-02-2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18

http://www.chungyang.or.kr/bbs/bbsView/13/5875998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호주에서는 몇 년 만에 구조된 양이 화제입니다.(사진) 무성하게 털이 자라 앞을 보는 것도 힘들었고, 털의 무게(35kg)에 눌려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했답니다. 야생양은 자연스럽게 털갈이가 되는데, 가축용으로 기르는 양은 개량종이라 털을 깍지 않으면 계속 자란답니다. 이 양은 그동안 얼마나 피곤하고 힘들게 살았겠습니까? 말 못하는 짐승이...사실 우리도 피로가 쌓여 피곤한데, 누가 우리를 돌보아주나요? 하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라고 피곤한 우리 인생들을 부르십니다.

 

첫째, 정말 부족한 것이 없습니까? (1)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로 에흐싸르)모자라다, 결핍되다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는 히브리어에서 가장 강한 부정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말로 전혀 없다라는 말입니다. 그런데 정말로 부족한 것이 전혀 없나요? 아니잖아요. 부족한 게 너무 많잖아요. 돈도 부족하고, 사랑도 부족하고, 차도 부족하고...그런데 인간이 가진 재물이나 권세와 부요함에서 진정한 만족을 찾을 수 있나요? 일시적인 기쁨과 만족은 누릴 수 있으나 결국에는 다 사라지고 말 덧없는 것들입니다. 부족함이 없다고 말하려면 ○◌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내 영혼을 소생시키신다. (3)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지난 주말에 한강변에 수십만의 인파가 모였다고 합니다. 물 가에 나가서 쉬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진정한 쉼은 영혼이 소생되어야 합니다. 3절의 영혼’(네페쉬)은 인간 존재의 본질로서 영혼뿐만 아니라 생명’, ‘마음’, ‘’, ‘기력등 인간의 전존재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목자가 되셔서 인간의 모든 존재가 회복되고 소성됨을 말하고 있습니다. ‘소생시키시고슈브돌이키다’, ‘회복시키다’, ‘새롭게 하다는 말로, 연약해진 인간이 하나님의 공급과 안식을 통하여 영육이 완전하게 회복되고 새로워졌다는 것입니다.

 

셋째, 의의 길로 인도하신다. (3)

하나님이 우리 영혼을 소생시키시는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의의 길로 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의 길로 가려면 반드시 목자가 필요합니다. 나에게 목자가 존재하는가를 알아보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목자가 있다면 그의 인도함을 받게 됩니다. 내가 인도함을 받으면서 사는가 아니면 그냥 내 마음 내키는 대로 사는가하는 것입니다. 내 마음이 이끄는 대로 살아가면 그 사람은 목자가 어디 있나요? 자신이 양이자 목자입니다. 양은 목자 때문에 휴식을 취하며 안전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목자가 없으니 늘 자신이 자신을 지켜야 하고, 먹을 것을 찾아야 합니다. 늘 피곤하고 불안한 생활이 연속됩니다. 그러나 여호와 로이가 믿어지면 걱정과 근심을 덜고 살 수 있습니다. 진정 부족함이 없는 삶이 의로운 길입니다. (김원희 간증)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들판에 있는 양은 당장 먹을 풀이 필요한가요? 목자가 필요한가요? 알고 보면 풀이 아니라 목자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목자만 있으면 풀도 물도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 로이가 믿어지고 영혼이 소생하여 부족함이 없이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은혜로 산다는 것 사진 사진 운영자 2021.03.07 0 313
다음글 든든한 인생 사진 사진 운영자 2021.02.21 0 122